본문 바로가기

충청미디어

보도자료

충청대학교_대표-보도자료(대표_정보마당_CCU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1기 개강
작성자 : 배석한 작성일 : 2020.05.12 조회 : 1580
우리대학이 도내에서 처음으로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에 들어갔다.

우리대학 유아숲지도사교육원은 지난 5월 7일 저녁 도서관 지하 세미나실에서 40여 명의 수강생이 참석한 가운데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1기 개강식을 가졌다.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은 오는 9월 1일까지 17주간 전공과목 160시간, 실습 30시간, 공통과목 30시간 등 총 226시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3시간, 토요일 7시간 실시된다.

이 과정에서는 산림교육, 유아교육 등을 중심으로 30시간의 실습교육을 통해 유아숲지도사로서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키워나가게 된다. 수강생들은 교육을 수료한 뒤 이론과 시연평가를 통과하면 유아숲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고 유아숲체험원, 산림복지전문업 등에 종사하게 된다.

유아숲지도사교육원 조경희 원장은 “평생직업교육대학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와 숲을 존중하고 숲과의 교감을 통해 행복한 숲놀이터를 만드는 유아숲지도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아숲지도사가 미래 유망 직업으로 관심이 높아 교육 신청자들이 대기하고 있어 상반기(1기) 교육과정이 끝나면 10월에 하반기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유아숲지도사교육원은 1기의 자격취득과정이 종료된 후에도 이수자들을 위한 ‘누리랑노리랑 숲에서 놀자’라는 특별심화교육과정을 통해 배출된 유아숲지도사들의 현장능력과 취업역량을 강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개강식에서는 농어촌활성화연구소 등 6개 기관단체와 협약식도 체결했다.
파일